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곳 아쿠아플라넷 제주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곳 아쿠아리움 추천

제주도 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인데요.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만날 수 있어서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이랍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제주도 아쿠아리움
섭지코지로에 위치한 아쿠아플라넷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수족관으로 유명하죠.
총 500여 종 4만 8천여 마리의 생물들이 살고 있다고 하니 그 규모가 어느 정도인지 감이 오시나요
큰 규모만큼이나 볼거리 또한 풍성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했던 기억이 나네요.

다양한 해양생물을 만날 수 있는 곳
제주의 바다라는 이름을 가진 메인 수조는 가로 23m 세로 8.5m 두께 622mm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엄청난 크기만큼 이곳에서는 가오리나 상어 그리고 수많은 물고기 떼 등등 평소에는 쉽게 볼 수 없는 진귀한 광경을 목격할 수 있었어요.
마치 바닷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였답니다.

바닷속 생태계를 그대로 재현한 초대형 수조
또 이뿐만 아니라 산호초 마을 열대 우림 계곡 담수터널 주상절리 터널 펭귄 빌리지 젤리피쉬 존 등 총 10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각 구역마다 특색 있게 꾸며놔서 지루할 틈이 없었어요.
평소 동물 좋아하는 아이라면 꼭 방문해보세요!

환상적인 분위기의 ‘아쿠아플라넷’ 공연장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생태설명회와 오션아레나 두 가지가 진행되고 있었고요.
그중에서도 특히 수중 뮤지컬인 오션아레나는 신비롭고 아름다운 장면들이 많아 남녀노소 모두 즐겁게 관람할 수 있겠더라고요.
만약 여러분들도 기회가 된다면 직접 가서 보고 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이들에게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거예요.

바다코끼리·돌고래 등 인기 동물들의 재롱잔치
오션아레나 공연장에서는 하루 4번씩 수중 뮤지컬 아쿠아판타지아&아쿠아스토리 진행되고 있어요.
신나는 음악 연주하며 등장하는 싱크로나이즈단분들의 멋진 묘기는 물론이고 돌고래 친구들의 애교 넘치는 모습 그리고 바다코끼리 메리의 코믹한 스토리까지 감상할 수 있었어요.
50분이라는 시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재밌었답니다. 

펭귄과 함께 하는 포토 타임
공연 다 보고 난 뒤에는 본격적으로 아쿠아리움 구경했는데요.
처음 만난 귀요미는 바로 펭귀이었어요.
뒤뚱뒤뚱 걸어 다니는 게 어찌나 귀엽던지 한참 동안 바라봤네요. 
포토존 있길래 사진 찍고 왔는데 완전 대만족이었어요. >_<

해저 터널 속에서 인생샷 남기기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곳 중에서도 이곳이 유명한 이유!
바로 국내 최대 규모의 수족관이기 때문인데요.
엄청난 길이 자랑하는 해저 터널 구간 지나가면 마치 바닷속 한가운데 들어온 듯한 착각이 들 정도예요.
마치 영화 속 주인공 된 것 같아서 여기서 사진 엄청 많이 찍었답니다. 

메인 수조 앞에서 인증샷 찍기
제일 큰 대형 수조인 만큼 볼거리 역시 풍성했어요.
이곳에선 가오리 먹이 주는 장면 볼 수 있는데 눈 코 입 모양이 독특해서 신기했어요.
그리고 매시간마다 해녀 물질 시연 프로그램 열리고 있었는데 연세 많으신 할머님께서 직접 물질하시는 모습 보니 존경스럽고 멋지시더라고요.
수조 주변엔 의자 마련되어있으니 앉아서 편하게 관람하시면 돼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리는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가족여행이나 데이트코스로 딱 좋은 곳이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